2021년 6월 20일

대출 과다자 햇살론17 추천

기대출 과다자 대출 햇살론17 추천

기존에 대출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 하는 상품 소식입니다.

고금리 대안상품인 햇살론17이 9월 2일부터 시행 중에 있습니다.

햇살론 17은 금융기관 대출이 거절되거나 20%가 넘는 고금리 등을 이용하는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업보다 낮은 금리로 빠르고 간편하게 정말 어려운 분들을 위한 햇살론 입니다.

오늘은 햇살론17 신청대상, 대출금리, 대출한도, 그리고 준비서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햇살론,바꿔드림론,새희망홀씨대출 등 어떤 대출이 있어도 중복으로 이용이 가능하구요 대부업체 대출건수 및 2금융권 대출 과다자도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과연 얼마정도의 부채가 있어도 대출이 될까?

현재 공식적인 가이드라인은 DSR기준 150%~250% 입니다.

정말 승인율이 높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정보를 간단하게 확인해 보시고 바로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1. 신청대상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이거나, ②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자영업자 , 프리랜서, 농어민 등 직업과 무관하게 정기적인 소득이 있으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새희망홀씨 등 다른 서민금융상품을 이용하고 있어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2금융권 대출을 이용 중인 경우에도 가능하네요. 다만, 현재 대출을 연체중이거나 소득 대비 원리금 상환부담이 과도하게 높은사람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 연소득 3500만원~4500만원 이하는 6~10등급만 가능
*재직기간 3개월 이상(특례보증을 이용하면 1달 이상도 가능)
*일반보증한도 최대 700만원(은행 직접 신청도 가능-은행에서 보증업무까지 처리)
*특례보증한도 최대 1400만원(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서 보증서를 발급 받은 후 은행을 방문)
*특례보증이 필요하거나…은행에서 부결되면 일단 센터를 방문해서 다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대출이 너무 많아서 추가대출이 안되는 경우(햇살론17은 일단 추가대출로 진행해서 본인이 직접 대환을 하면 됩니다) 대환조건으로 예외진행이 가능합니다.

이 경우 무조건 센터를 방문해서 직원에게 대환만 예외로 진행을 해달라고 요청을 해야 합니다.

혹시 모르는 직원도 있을 수 있으니까 서민금융진흥원에 대환예외진행이 언급되어 있는데 확인해 봐달라고 요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2. 대출금리

햇살론17 대출금리는 대부업보다 낮은 금리로 제공이 됩니다. 대부업 법정 최고금리는 24%입니다. 햇살론 금리는 17.9%입니다. 거기에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하는 경우 매년 1%p에서 2.5%p 금리 인하를 해줍니다.

 

3. 대출한도

은행 등을 통하면 간편하게 700만원 한도로 제공됩니다. 700만원을 넘는 경우에는 전국 28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거나  대면상담을 통해 최대 1,4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동일하게 17.9%입니다. 또한, 횟수 제한없이 반복이용이 가능하여 700만원 한도내에서는 추가 이용도 가능합니다.

 

*국민행복기금에 대위변제가 있는 경우(기금에서 매입한 채권, 바꿔드림론,안전망대출)
*연체이력으로 부결 / 최근 6개월간 61일 이상 연체이력, 6건의 연체이력이 있으면 불가(60일이내, 5건까지만 가능)
*연체 연체중이면 무조건 불가

개인회생자,신용회복자도 6개월만 성실납부하면 진행가능 다만 채권목록에 행복기금 대출이 있으면 안됨

햇살론17 특례보증이 필요한 경우

*재직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1개월 이상)
*700만원 이상 한도가 필요한 경우(최대 1400만원)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거나 증빙이 어려운 경우
*개인회생자,신용회복자(6개월 이상 납부자)

4. 신청서류

은행 방문 신청시에는 ①신분증 및 ②재직증명서, 소득증빙 서류가 필요합니다. 건강보험 가입자는 신분증만 있으면, 국민건강보험공단을 통해 현장에서 재직증명 및 소득정보가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