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6월 20일

정부지원상품 햇살론17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가능한 신한은행 쏠

햇살론17 모바일로 간편하게 신청가능한 신한은행 쏠

햇살론17은 2019년 9월 2일에 출시된 정부지원 서민대출 상품입니다.

국민행복기금의 100% 보증으로 진행되어서 승인율이 정말 높은 대출이죠.

모바일로 간편하게 이용을 한다면 대기 없이 방문 없이 쉽게 햇살론17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쏠로 햇살론17 간편하게 신청하기

신한은행은 예전부터 소액희망홀씨대출인 쏠편한 포켓론을 판매했기 때문에 서민금융 상품을 팔 수 있는 기본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었습니다.

여기에 보증시스템만 추가하면 되는 상황이라서 햇살론17 출시와 동시에 진행이 가능했던 것이죠.

신한은행에서 모바일로 햇살론17을 이용하시려면 앱을 깔고 간단하게 인증을 하신 후에 해당 상품을 찾아서 조회를 해보시면 됩니다.

다만 소득과 관련해서 오류가 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에는 전화로 간단하게 통화를 해보시고 안되면 직접 방문을 해야 합니다.

햇살론17 한도가 많이 필요한 경우 

햇살론17은 국민행복기금 보증서 100% 대출인데 대출의 진행은 은행에서 합니다.

은행에서는 700만원까지만 보증서를 직접 발급 및 진행이 되니까 최대한도인 1400만원을 받으시려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서 보증서 발급을 받은 다음 은행을 가셔야 합니다.

햇살론17이 워낙 승인율이 높아서 금리가 높고 번거로운 부분이 있다고 해도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연체관련,대위변제 관련 문제만 없으면 거의 승인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보증업무와 관련해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가 너무 바쁜 곳이 많아서 급하신 분들은 은행으로 직접 가서 우선 700만원을 받은 다음 추가로 필요한 자금은 천천히 센터를 방문해서 추가대출을 받으시면 됩니다.

햇살론17은 갚고나면 언제든지 재대출이 가능하구요…추가대출은 1건에 대해서 가능합니다.

총 유지가능한 대출 건수가 2건이기 때문에 2건을 쓰다가 1건을 다 갚으면 또 추가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때 추가대출은 최초 대출을 받은 은행에서만 가능하다는 점을 기억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햇살론17 부결사유 

연체이력이나 국민행복기금 대위변제 및 채권만 없으면 거의 승인이 되지만,

*최근 60일 이내 6건 이상의 연체(5건 까지만 가능)
*최근 60일 이내 61일 이상 연체 1건이상(60일까지만 가능)

이런 연체 이력이 있으면 대출은 불가합니다.

그리고 과거에 국민행복기금에서 주관했던 바꿔드림론이나 안전망대출의 대위변제가 있으면 안되구요(못갚아서 행복기금이 대신 갚아준 것) 행복기금에서 매입한 채권이 있어도 부결이 됩니다.

햇살론,새희망홀씨대출 등 국민행복기금과 관련이 없는 대출은 대위변제 건이 있었어도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해 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례보증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700만원까지는 일반보증으로 은행에서 바로 진행이되고 그 이상은 특례보증으로 센터를 방문해야 합니다.
*급여를 현금으로 수령하는 분들도 대체서류를 제출하면 특례보증으로 진행이 됩니다
*재직기간 3개월 미만도 특례보증대상(1개월 이상)
*개인회생자,신용회복자도 6개월 성실납부자면 특례보증으로 진행가능
*무등록 유점포사업자도 특례보증으로 진행가능
*소득기준은 햇살론과 동일
*금리-연 17.9% 고정, 단일금리

금리는 다소 중금리로 다소높지만 대부업체 대출이 있어도 되고 심지어 대부업체에서도 부결되신 분들도 대출이 되니까 인기가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